이번에는 선박 관련 내용이다.
선박사진을 걸어두고 시작할까 했지만
그린뉴딜 관련 사진으로 대체했다.
만약 관련주인 선박 관련주만 알아보기를 원한다면
아래로 쭈욱!
내리길 바란다.
최근 IMO 규제에 따라 친환경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것이다.
이제는 친환경 선박이다!
IMO 규제로 친환경 선박 시장의 증가함을 보이고있다.
국제해사기구는 2050년까지 선박이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규제를 발표하였고
전 세계 선박 기업은 기존에 화석연료를 배터리나 수소에너지,
바이오에너지 등 친환경 연료로 전환하라는 메세지를 띄었다.
선박에 온실가스 규제에 대한 대안으로는
차세대 동력장치와 고효율 친환경 선박이라는 주제가 나왔고
폐 유리섬유강화 플라스틱 소재 선박 재활용을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고하였다.
수소연료 추진 선박 기자재 기술개발로 앞으로의 수소연룍를 사용하는
선박의 예시 사진이다.
하지만 수소를 사용하기에는 수소는 LNG와 메탄올 및 암모니아에 비해
낮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고
저장 온도도 낮아서 이를 활용하기에는 기술적 난이도가 매우 높다.
그러나 MW급 수소연료전지와 연료전지 추진시스템 및 저장 공급장치의
제작과 시험, 평가, 기술개발이 현재 진행예정이고
극저온 액화수소 저장 시스템 개발과 대용량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기술 등에 중점을 두고있다.
수소연료 말고도 나온 대안으로는
암모니아 연료 추진 선박 기자재 기술개발과
혼합연료 추진 선박 기술개발,
에너지 효율 기술,
친환경 알루미늄 선박,
LNG 선박 기자재 기술 고도화 등의
대안이 발표되었다.
그럼 선박 관련주는 무엇인가를 계속 기다리는 분들이 계실거같다.
해외 선박 관련주도 있지만
국내 선박 관련주로 먼저 나열해드리자면
삼성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한국조선해양,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에이치에스디엔진
6개의 기업이 보고서에 올라와있다.
최근 핫한 두산중공업도 포함되지않을까 생각된다.
선박과 관련된 코스닥 기업도 있었다.
대창솔루션, 케이프, 한라아이엠에스 세 곳이 코스닥 기업이다.
삼성중공업의 주봉차트이다.
52주 최고는 7,551원이고 최저는 4,728원이다.
올해 4월에 최고치를 찍었었다.
일봉은 보면 거의 시체마냥
횡보만하고있다.
코스피가 조금이라도 흐르면 당장에 떨어지지않을까 생각된다.
만약 하락이온다면 5400원아래에서 담아볼 의사가 조금은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어제 8천원가까이 급등을 하였다.
52주최고 97100원에 최저는 27850원이다.
폭이 매우 심해보인다.
어제의 경우는 수주 호실적에 급등이 온것으로 보이며
언제든 빠져도 이상하지않을거같다.
7만원이 깨진다면 조금씩 매수하여 반등을 한번 노려볼만 할것같다.
에이치에스디엔진도 일봉으로 보면 거의 횡보이다.
지금은 해운주가 거래량이 너무없고
호흡기달고 숨만 간신히 쉬고있는 느낌이다.
지금까지 3개의 종목만 봤지만
나머지 3개도 보면 거의 움직임이없고 거래량도 없는것이 보일것이다.
이럴때는 거의 코스피가 흐르면 같이흐르고
오르면 같이오르고
갈대처럼 흔들거리는 것같다.
마지막으로 대창솔루션을 볼지
케이프를 볼지 고민하다가
그나마 케이프가 오늘 2% 넘게 상승하여 케이프를 골랐다.
거래량은 역시나 없다.
하지만 주봉으로 봤을때
케이프가 한번 급락이오면
묻어두고
한번씩 위로 슛팅이나올때 털어내면
지루한 일상에 서프라이즈같은 이벤트가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코로나가 슬슬 끝나가는 분위기가오고
해외여행도 자유로워질 시기가 조금씩 느껴지고있다.
그때면 항공주를 한번 알아보도록 해야겠다.
마지막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참고자료로만 읽어주세요!!
저 또한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들이며
투자는 신중하게 잘 판단하여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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