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사업 영위
- 3Q22 기준 매출 비중은 애디슨오퍼월 78%, 캐시슬라이드 14%, 기타 8%
- 각종 플랫폼에서 광고 시청, 콘텐츠 소비 등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환경 구축
-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제휴사에게 오퍼월(Offerwall)이라는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
- 오퍼월은 인앱에서 다양한 보상 리스트를 보여주며 보상형 광고 제공 플랫폼 역할 수행
[오퍼월 시장 성장의 수혜 지속]
- 앱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함에 따라 락인효과를 강화하는 오퍼월이 더욱 주목받을 전망
- 대형 플랫폼들이 이용자 리텐션 상승을 위해 오퍼월 부문을 강화하는 추세 지속
[오퍼월 호조로 고성장 기대]
- 22년 매출액 1,080억원(+31% YoY), 영업이익 38억원(+21% YoY) 전망
- 대형사들과의 제휴 증가로 23년도에도 애디슨오퍼월 매출액이 37% 성장할 전망
- 캐시슬라이드 노후화로 B2C 부문은 저조했으나 오퍼월 B2B 부문 고성장이 성장 견인
- 23년 매출액 1,400억원(+30% YoY), 영업이익 52억원(+37% YoY) 예상
- B2B 외형 확대에 집중함에 따라 수익성 개선은 24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판단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 가능성]
-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확장으로 해외에서의 오퍼월 사업도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
-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사의 애디슨오퍼월이 글로벌에서도 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
네이버웹툰의 해외 파트너도 동사로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엔비티 금융정보]
- 엔비티는 52주 최고가 18,300원 최저가 4,000원이다.
- 최근 7,590원을 찍고 11월 중순의 저점 근처의 라인까지 도달했다.
- 성장 가능성이 큰 회사이므로 관심종목으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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