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 예방적 차원의 NGS 수요 확대로 핵심 제품의 동남아, 서남아 시장 진출 가속화 중.
- 타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3년 CLIA 랩진출 창구 확보한 만큼 미국 향 실적 발생 가능하며, CB 발행으로 인한 단기 오버행 이슈는 제한적
[NGS 해외 진출을 시작하는 엔젠바이오]
- NGS 사업부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0.5% 상승. 핵심 제품인 BRCAaccuTest(유방암, 난소암), ONCOaccuPanel(고형암), HEMEaccuTest(혈액암)을 중심으로 예방적 차원의 NGS 수요 증대로 인한 해외 공급 계약 체결중. 지난 11월 사우디 의료 조달청(NUPCO)에 2023년부터 2년간 총4,000건 규모의 HEMEaccuTest 공급 계약 체결하며 보건 의료 분야 현대화 및 민영화 추진중인 중동시장에서의 수요 확인. 신제품인 MTBaccuPanel(결핵)은 NGS 기술 바탕으로 기존 한달 정도의 검사기간을 2-3일로 단축할 뿐만 아니라 결핵균의 직접 배양 필요없이 유전적 습성만을 가지고 항생제 내성을 파악할 수 있는 장점 보유. 다만 NGS 진단이 고가인 만큼 해외 정부기관 혹은 정부지원 받는 기관 대상으로 공급 목표
[파트너사 확대로 성장 가속화 기대]
- DTC 사업부 매출 2021년 3분기 누적 기준 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2.9% 상승. 세라젬, 하나은행, KT 등 기존 파트너사와의 제휴 상품 확대중이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된 모바일 상품권 비즈니스 전개중
[본업 성장과 미국 시장 진출 가시화]
- 9월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 순항 소식으로 인한 치매 진단 업체에 대한 관심 급증, 11월 사우디에서의 딜로 인해 일시적으로 급등세 있었으나 분기 실적 성장세가 미진하며 주가 박스권 횡보. 지속 가능한 실적 성장이 필요한 상황으로, 12월 1일 랩지노믹스와 CLIA 랩진출 협력 MOU체결하며 자사 제품 미국내 공급 창구 확보.기존에 자체적으로 준비하던 CLIA 랩 직접 투자와는 별도로 진행되며, 개별제품에 대한 FDA 허가 없이도 랩자체의 인증만으로 제품 사용 가능. 이후 레퍼런스를 축적하여 CLIA 랩가격 정상화에 맞춰 직접 투자 진행 예정. 지난 9월 200억원 규모의 CB발행을 통해 미국 지사 설립 및 CLIA 랩인수 비용 및 운영 자금 마련(전환가액 9,150원, 전체 주식수 대비 17.5%)하였으며, 전환 청구기간은 2023년 9월 1일로 단기오버행 이슈는 제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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