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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INVEST)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외형 성장에 몰두

by JEONJIHO 2023.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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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에슬레저 패션 브랜드 젝시믹스시작해, 뷰티, HMR, 피트니스 플랫폼 종합 스뷰티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사업 동향 점검.

- 3Q22 매출액 552억원(28% y-y; 이하 y-y), 영업이익 52억원(-5%) 달성. 수익성외형 성장점유율 확대에 집중하고 있는 시기.

- 2023회사는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더해, 중국 해외시장 공략본격화할것 임예고. 2023년에도 이어질 회사의 외형 확장 행보주목

- 2017설립 , 애슬레저 패션브랜드 젝시믹스시작해, 화장품, 다이어트식품, HMR, 피트니스 플랫폼 건강, 가꿈관련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헬스 뷰티 업체로 도약. 3Q22 기준, 전체 매출액패션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90% 수준으로, 젝시믹스브랜드 제품이 동사 실적의 핵심. 20208코스닥 상장

실적추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실적 리뷰]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3Q22 매출액552억원(28%), 영업이익은 52억원(-5%), 영업이익률은 9.5% (-3.3%pts) 달성

- 패션 사업은 핵심 패션브랜드인 젝시믹스판매하는 별도 법인의 3Q22 매출액은 496억원(33%), 영업이익은 50억원(-15.5%), 영업이익률은 10.2% (-5.8%pts) 달성. 카테고리(8론칭한 골프, 9론칭한 키즈) 확장으로 (자사몰 기준 23% y-y )객단가모두 증가하며 견조한 매출액 성장 달성. 반면 수익성의 경우 할인 판매 확대, 마케팅 비용증가와 오프라인 매장 확대따라, 원가율 +0.8% pts y-y, 판관비율 +5.0% pts y-y 증가하며 전년 대비 악화

- 패션제외한 사업의 경우, 견조한 매출액 성장 중인 마케팅 대행 부문제외하, 2021부터 줄곧 부진한 매출액 실적 기록. 무적인점은 영업이익이 분기 흑자 전환(2억원; 12억원 개선 y-y)성공하였다는

 

재무제표

 

[2023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격정인 외형 확장 예고]

- 회사는 별도 법인(젝시믹스) 매출액이 2022전년 30% 성장한 , 2023에는 전년대비 20% 성장하며, 견조한 연결 매출실적 견인것임을 목표제시.

1) 오프라인 매장지속 확대 예고.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수를 2Q22: 42개→3Q22: 48개→4Q22:52개→2023: 52+α로 확대를 지속하겠다는 계획.

2) 해외시장 진출 확대 예고. 일본법인 수출품목 카테고리 확대더불어, 1H23에는 중국(,상해) 시장에도 진출하겠다는 계획

 

[비용 증가를 넘는 외형 성장 달성 목표]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2023공격적인 외형 확장 계획은 비용증가를 수반. 오프라인 점포(백화점, 대리점) 장으지급 수수료, 외주 용역비 증가가 예상될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직진출에 따른 인건비, 수출 관련비용이 확대될 것으로 단 되기 때문. 다만, 1) 비용증가를 능가하는 매출액 성장시현하거나, 2) 고마진 카테고리(GPM 기준, 골프와 키즈 > 레깅스)매출MIX증가할 경우, 수익성 방어성공할 있을. 향후 실적을 통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수성 모두를 증명할, 시장의 긍정적 이어질있음